Loading
2014. 9. 19. 09:41 - 성돌

[Mathematica] 물체의 이동을 추적하는(Tracking) 명령어!




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물체의 움직임을 추적하려면 다소 긴 코딩이 필요하다
(특히,
Matlab의 경우)


Mathematica는 자체적으로 물체의 움직임을 Tracking할 수 있는 기본 기능의 명령어를 제공한다.


ImageFeatureTrack이라는 명령어이다.


아래는 내가 이 명령어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간단하게 코드를 짜본 것이다.


Matlab으로 Tracking코드를 짜본 사람은 아래의 코드가 

얼마나 간단한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.
('여기'라고 표시한 부분만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.)



밑에 또다른 cell에 위치한 MapThread라는 명령어는 내가 Tracking한 결과를 보기위한 명령어이다.


그리고 Export명령어는 내가 이미지가 있던 폴더에 각각 xy좌표를 txt파일로 생성시켜준다.


예를 들어, C:\Test라는 폴더에 확장자가 tif인 이미지들을 넣어두고 

Tracking하고자하는 위치의 x, y픽셀을 아래와 같이 넣어주고 

MapThread로 확인해주면 아래와 같이 Tracking이 잘 되었다는 것을 빨간색 점으로 알려준다.



내가 Tracking한 건 원의 윗 부분임을 알 수 있다.